경기도, 한일 청소년 스포츠 교류 개최
상태바
경기도, 한일 청소년 스포츠 교류 개최
  • 공무원타임즈
  • 승인 2012.08.2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 일본 청소년 교류단체 방한

경기도(도지사 김문수)와 경기관광공사(사장 황준기)는 일본 이치하라시 체육협회의 청소년 교류 방한단체 100여명이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경기도 광명시를 방문, 교류행사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일본 측 참가단은 일본 ‘이치하라시 소년의 날개’ 팀으로, 지난 2005년 경기방문의 해를 계기로 경기도에서 교류를 시작했다. 작년 일본 대지진 여파로 취소된 것을 제외하면, 올해로 7회째 경기도를 지속적으로 방문해 교류회를 추진하고 있다.

이 교류행사는 축구와 농구로 시작해 현재는 검도까지 확대 진행되고 있어 한일 청소년 간 우호와 이해를 돕고 있다. 또 도내 대표 관광자원인 임진각과 오두산 통일전망대를 방문해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하는 기회를 가지기도 했다.

경기관광공사와 이치하라시 관계자는 향후 보다 많은 한일 교류가 이루어 질수 있도록 상호 노력할 것을 합의했으며, 특히 해외원정 25주년이 되는 2014년에는 교류 스포츠 종목 및 연령층의 확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한일 청소년 스포츠 교류가 양국 간 정치적인 갈등에도 불구하고 평화롭게 진행됨으로써, 일본 관광객의 방한에 대한 불안을 해소시키는 동시에 민간교류가 국가 간의 문제도 녹일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었다”며 “특히 ‘관광은 평화로의 패스포트’라는 말을 상기케 하는 좋은 예”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