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이차전지 특화단지 활성화 위해 기업과 협력 강화
상태바
전북도, 이차전지 특화단지 활성화 위해 기업과 협력 강화
  • 공무원타임즈
  • 승인 2023.09.02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차전지 기업, 새만금청, 군산시, 전북TP와 함께 기업간담회 개최
전라북도, 이차전지 특화단지 활성화 기업간담회 [자료제공 = 전라북도]
전라북도, 이차전지 특화단지 활성화 기업간담회 [자료제공 = 전라북도]

전북도가 새만금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에 따라 이차전지 기업과 함께 초격차 기술 확보, 인력양성 등 이차전지 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도는 지난 8월 10일과 17일 도내 대학 산학협력단장 등과 이차전지 인력양성 간담회를 개최한 데 이어, 8월 31일 전북테크비즈센터에서 특화단지 육성을 위한 기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으며, 전북도가 오택림 미래산업국장 주재로 개최한 이번 간담회에는 LS-엘앤에프배터리솔루션, 대주전자재료㈜, GEM코리아뉴에너지머티리얼즈, ㈜이디엘 등 15개 기업이 참석했으며, 새만금개발청‧군산시‧전북테크노파크가 함께했다. 

간담회는 이광헌 전북테크노파크 이차전지소재융합팀장의 ‘전북 이차전지 산업 육성 계획’ 발표를 시작으로 특화단지 활성화 방안 논의, 기업 애로사항 청취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전북 새만금이 이차전지 산업을 선도할 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해 초격차 기술 확보 연구개발(R&D)과 연구센터 구축 방향, 전문 인력양성 등에 대한 심도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오택림 전북도 미래산업국장은 “새만금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을 계기로 이차전지 산업을 전북의 신성장 동력으로 키우기 위해 제도적 뒷받침과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이차전지 산업이 새만금에 탄탄하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기업에서도 함께 힘을 모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경제부지사를 단장으로 산‧학‧연‧관이 함께하는 이차전지 특화단지 추진단을 구성하고, 9월 중 추진단 출범식을 가질 계획이다. 또한 전북테크노파크 조직 내 사무국과 전담팀을 두고 이차전지 연구개발과 인력양성 등 특화단지를 집중적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