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달라지는 서울생활 미리보기
상태바
하반기 달라지는 서울생활 미리보기
  • 임형규 기자
  • 승인 2020.07.0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7월 1일 「2020 하반기 달라지는 서울생활」 전자책(ebook) 발간․게시
세종대로 대표 보행거리 조감도 [자료제공=서울시]
세종대로 대표 보행거리 조감도 [자료제공=서울시]

서울시는 2020년 하반기 달라지는 사업, 개관·개장을 앞둔 공공시설, 상반기에 이어 지속적인 홍보가 필요한 사업들을 한 데 묶어 ‘2020 하반기 달라지는 서울생활」을 전자책(ebook)으로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0 하반기 달라지는 서울생활」도 1월에 발간된 「달라지는 서울생활」 책자와 연속성을 가지도록 ’4개 분야‘로 구성했으며, 그러면서도 상반기에 이미 소개된 정책․사업은 가급적 제외하고 새롭게 추가․확대되거나 올해 안에 완성되는 시설들을 적극 발굴해 콘텐츠를 차별화했다.

총 26개 사업을 담았으며, 분야별로는 ① 안전한 도시 5건, ② 따뜻한 도시 9건, ③ 꿈꾸는 도시 7건, ④ 숨쉬는 도시 5건이다. 

책의 구성은 각각의 사업에 대해서 핵심내용을 상단에 설명하고 이용방법  등 세부사항은 Q&A 방식으로 작성해 시민들이 보다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작성했다. 추가로 알고 싶은 사항이 있을 때는 언제든지 쉽게 문의할 수 있도록 전화번호, 홈페이지·SNS 주소 등을 하단에 수록했다.

「2020 하반기 달라지는 서울생활」은 7월 1일(수)부터 ‘서울시 전자책 홈페이지(ebook.seoul.go.kr)’와 ‘정보소통광장(opengov.seoul.go.kr)’에서 누구나 손쉽게 열람할 수 있으며, 서울대표 소통포털인 ‘내 손안에 서울(mediahub.seoul.go.kr)’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조인동 기획조정실장은 “특히 올 하반기에는 시민의 삶을 바꾸기 위해 그 동안 꿈꿔 왔던 공공공간․공공시설들이 역대 가장 많이 시민들에게 선을 보인다”며 “서울 곳곳에서 달라진 모습들을 경험하고 보행과 녹지․문화․예술․역사가 숨쉬는 공간을 향유하면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조금이라도 위로받고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