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인재개발원, 공무원 교육용 사이버콘텐츠 무상 개방
상태바
경기도인재개발원, 공무원 교육용 사이버콘텐츠 무상 개방
  • 임종성 기자
  • 승인 2015.03.30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로그인 없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

▲ 경기도인재개발원 배우리 홈페이지(baeuri.gg.go.kr) 캡쳐화면
경기도가 3월 30일부터 전용 홈페이지 배우리(baeuri.gg.go.kr)를 통해 공무원 교육용 사이버 콘텐츠를 일반인에게 무상 개방한다.

서비스 콘텐츠는 도 인재개발원에서 자체 제작한 경기도 특화 사이버 콘텐츠 18개 과정을 포함하여, 인문・감성 산책, 여성 공감 마당, 외국어회화, 리더십, 행복한 가정 만들기, 내안의 내실 다지기(정보화·자격증), 아는 게 힘 세계로 고고(문화・예술 기행) 등 총 6개 분야 293개 과정과 명사 특강, 최신 트렌드 등 1,000편의 동영상이다.

콘텐츠는 특성에 따라 PC환경에 적합한 학습시간 30분 내외의 여러 차시로 이루어진 과정과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10분 이내의 단편 형식의 동영상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이 콘텐츠는 PC와 휴대폰에서 배우리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배우리를 통해 명품 인문학 강좌인 ‘인문학 아고라 樂콘서트’ 200편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도 인재원 관계자는 “공무원 교육용 우수 콘텐츠를 도민에게 제공해 도민의 평생교육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콘텐츠를 개방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