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무료 IT전문교육’으로 저소득층 일자리 창출
상태바
서울시, ‘무료 IT전문교육’으로 저소득층 일자리 창출
  • 공무원타임즈
  • 승인 2010.12.18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실질적 도움 되는 ‘저소득층 대상 무료 IT전문교육’ 280명에게 최초 실시

서울시가 민간자원을 활용, 창업ㆍ취업을 희망하는 저소득층 280명에게 무료로 모바일 IT전문교육을 실시해 이들이 ‘모바일 앱 개발자’나 ‘모바일 앱 검증테스터’ 등 관련 분야의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돕는다.

 서울시는 SK텔레콤(주)과 함께 2011년 한 해 동안 저소득 가구 280명에게 무료 모바일 IT전문교육인 ‘서울희망앱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17일(금) 밝혔다.

 '서울희망앱아카데미'는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전문적인 IT교육을 받을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직업능력개발교육을 실시해 창업과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IT전문 교육사업이다.

이와 관련 서울시는 17일(금) SK텔레콤(주)과 ‘서울희망앱아카데미’ 운영 공동협약을 체결한다.

SK텔레콤은 협약을 통해 자사가 운영하고 있는 모바일 IT 전문교육기관인 T아카데미에서 저소득 280명에게 모바일 IT 전문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SK텔레콤 T아카데미는 SK텔레콤이 통신 분야에서 축적한 노하우와 최신 모바일 트랜드를 반영한 35개 교육과정을 개발, 실무 중심의 모바일 전문교육을 실시해 IT 업계가 요구하는 수준의 우수인재를 육성하는 독보적인 모바일 IT 전문교육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