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15년 지방재정 조기집행 추진
상태바
포천시 2015년 지방재정 조기집행 추진
  • 공무원타임즈
  • 승인 2015.03.1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중 예산의 62%(2,488억원) 집행 목표

포천시는 정부 시책으로 매년 추진하고 있는 지방재정 조기집행과 관련하여 시설비등 대상 사업비의 62%(2,488억원)을 상반기 중 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정부 목표율인 55%보다 7%로 상향한 목표를 설정한 것으로, 정부 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하나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한섭 부시장(시장권한대행)은 지난 16일 시정회의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조기집행 추진현황을 보고 받고 “일자리 창출사업, 서민생활 안정화사업, SOC사업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사업 등 민간생활과 밀접한 사업들이 최우선 추진될 수 있도록 조기집행에 박차를 가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를 위해 시는 긴급입찰제도, 수의계약 범위 확대 등 집행절차를 간소화하는 한편, 내실 있는 집행을 위해 예산낭비신고센터를 운영하여 낭비.비효율 요인을 사전에 차단할 방침이다.

또한 조기집행의 효율적 추진을 위하여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3개 대책반으로 구성된 상황실을 운영, 1억원 이상 주요사업과 민간 실집행대상 사업의 조기집행 독려를 위해 관리카드를 별도로 작성하여 설계, 발주, 착공 등 공사 진행 상황을 수시로 점검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포천시는 “조기집행으로 예산 집행이 연말에 집중 집행되는 것을 방지하고 이월, 불용 등 재정 운용의 비효율을 최소화하는 등 예산집행의 효율성을 제고하는데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