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9급 공무원 공채 필기시험 4월에 본다
상태바
내년 9급 공무원 공채 필기시험 4월에 본다
  • 공무원타임즈
  • 승인 2013.08.0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9급 공무원 공채시험은 올해보다 3개월 빠른 4월에 실시된다. 7급 공채시험은 올해보다 1달 늦어진 7월에 실시할 예정이다.

안전행정부는 이러한 내용을 포함한 내년도 국가공무원 채용시험 일정을 2일 발표했다. 통상 10월말 발표하던 내년도 채용시험 일정발표가 두 달 가량 빨라진 셈이다.

이에 따르면 지난해 6월 개편한 9급 공채시험은 추가된 시험과목을 수험생들이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올해에는 7월에 실시했으나 내년부터는 기존에 치러지던 4월로 복귀한다.

5급 공채시험은 올해와 동일한 2월에 실시되며 현 5등급 외무 공채시험인 외무고시를 대체할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의 경우 5급 공채시험과 같이 2월에 실시할 예정이다.

안행부 관계자는 “공채시험 일정은 법령상으로는 필기시험 시행 90일전까지 공고하도록 규정되어 있으나 시험일정 조정으로 인한 혼란을 방지하고 수험생들에게 충분한 준비시간을 주기 위해 조기에 시험 일정을 안내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내년도 공채시험 제2차와 3차 면접 시험일정 등을 포함한 전체 세부일정은 올해 10월말 경 안전행정부 홈페이지(http://www.mospa.go.kr) 및 사이버국가고시센터(http://gosi.kr)를 통해 발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