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중국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2011 중국 취업박람회” 개최
  • 임종성 기자
  • 승인 2011.05.13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주최,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중국FESCO사 공동 주관

중국 취업을 원하는 국내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중국 북경에서 「2011 중국 취업박람회」가 5월 14일 개최된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중국 리쿠르트사인FESCO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100여개의 한국 및 해외기업체가 참가하며 마케팅, 무역, 일반사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인력 47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동 행사는 채용업체가 직접 진행하는 채용면접은 물론 중국내 로컬리쿠르트사인 FESCO등 3개 리쿠르트사들의 중국취업정보 제공, 모의채용면접 인터뷰, 취업연수프로그램 소개 및 기업체 인사담당자 초청 취업설명회 등 다양하고 실속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북경한국대사관, 재중국한인회, 중국한국상회, 북경주재 KOTRA , 한국관광공사 등 관련단체가 참여하여 한국 청년들의 중국취업 진출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협력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북경박람회는 일반적인 취업박람회와는 달리 참여기업들이 취업박람회홈페이지(www.chinajobgo.com)에 구인조건을 제시하고 구직자들이 이력서를 제출하여 지원한 후, 사전 서류심사를 거쳐 박람회장에서 채용면접이 진행되도록 함으로써 실질적인 ‘취업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또한 사전에 이력서를 제출하지 못한 구직자를 대상으로 박람회 당일 오전 현장면접 신청을 받아 오후에 채용면접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해외취업지원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한국산업인력공단 유재섭 이사장은 “이번 2011 중국 취업박람회는 현지기업에 취업하고 싶어도 취업절차, 구비조건 등을 몰라 망설이는 우리 구직자들은 물론, 한국인에 대한 올바른 정보부족으로 한국인 채용을 시도하지 않았던 현지기업들에게 우리 인재를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