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KT 스마트미디어 개발자 양성교육 실시
상태바
경기도-KT 스마트미디어 개발자 양성교육 실시
  • 문성영 기자
  • 승인 2011.04.19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에코노베이션 스마트 스쿨 교육 시작을 기념하는 현판식 개최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과 KT는 업무 공조를 기반으로, 스마트미디어 전문개발자 양성교육인 ‘에코노베이션 스마트 스쿨(Econovation Smart School)’ 교육 시작을 기념하는 현판식을 19일 9시 30분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에코노베이션 스마트 스쿨’은 KT가 경기도(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서울시 등과 협업을 맺고 전국적 규모에서 스마트미디어 전문 개발자 그룹을 양성하고자 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써, 현재 경기모바일앱센터, 서울앱개발센터 및 KT 에코노베이션 센터를 중심으로 iOS / 안드로이드 기반 앱개발 및 마케팅 실무 등 다양한 과정을 약 4,0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할 계획이다.

경기도 거점교육기관으로 선정된 경기모바일앱센터(단국대 죽전캠퍼스)에서는 오는 19일부터 <모바일 게임 앱기획 실무> 과정이 시작된다. 이에 앞서 개최되는 현판식에 참석하는 각 기관 관계자는 교육 개시를 축하하고, 앱 개발자들을 독려하고자 한다.

금번 과정은 KT가 교육 비용을 투자하여,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이 개발자 네트워크 운영하며, 단국대가 교육시설 및 교육생 관리를 맡는다는 점에서 다각적 협력 사업의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높이 평가받았으며, 교육을 통한 앱 개발 및 프로모션 비용 지원, 성적 우수자에 대한 창업 지원까지 연계된다는 점에서 기존의 단편적 교육과는 차별화된다.

교육을 통하여 배출된 앱 개발자 그룹은 전국 스마트미디어 시장을 이끌어갈 전문가로 성장하여 자생적 스마트 미디어 생태계 구축에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