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학력보다 실력, 전문계고 취업지원 확대"
상태바
경기도, "학력보다 실력, 전문계고 취업지원 확대"
  • 공무원타임즈
  • 승인 2011.04.1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전문계고 대상 “대기업(생산직) 맞춤형 특강” 실시

경기도가 4월 15일과 18일 양일간 도내 7개 전문계고 졸업예정자 중 삼성, LG 등 대기업 생산직에 지원하는 전문계고생 대상으로 대기업 맞춤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도내 전문계고 취업활동지원의 일환으로 대기업에 지원하는 전문계고생들에게 기업의 특성과 직무를 이해하고 면접, 인적성검사 등 효율적인 취업 준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특강이다.

도내 특성화고 취업담당 교사는 “대기업(생산직)에 지원하는 학생들이 면접을 앞두고 불안해하고 있는데 이번 특강은 학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취업스킬을 익힐 수 있다는 데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경기도청 경기일자리센터 이문행 센터장은 “앞으로도 도내 전문계고 졸업예정자 등을 위해 뉴딜프로그램 운영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대기업 맞춤특강, CEO 특강, 직장소양교육, 직업현장체험 등 다양한 취업지원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하여 도내 전문계고 학생들이 올바른 직업관 형성 및 취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궁극적인 전문계고 취업률 제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도내 전문계고 학생들의 취업률 제고와 전문계고 설치취지인 “선취업 후진학” 인식확산을 위해 작년 시범사업을 실시하여 취업률 78.3%이라는 높은 성과를 달성한 경기청년뉴딜 전문계고 맞춤형사업을 통해 도내 전문계고 정체성을 확립하며 우수한 기술인력 양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