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의식 제고를 위한 공직자 청렴 교육
상태바
청렴의식 제고를 위한 공직자 청렴 교육
  • 임종성 기자
  • 승인 2011.04.09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한 공직자. 청렴으뜸 포천시! 유쾌한 청렴실천으로」이라는 주제로 한 창 희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 전문교수를 초빙해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주요 강의 내용으로는 ◇ 생존과 경쟁력을 위한 청렴, ◇ 청렴은 사소한 것부터 실천이 중요함, ◇ 올바른 판단과 행동을 생활화 하자, ◇ 청렴한 기관/임직원을 위하여 등으로, 오전 과 오후 2차례 걸쳐 교육을 실시하였다.

청렴교육에 참석한 한 공무원은 이번 교육으로 “부끄러움 없는 깨끗한 마음씨를 가지고 자기 직분을 다하는 일이며. 또한, 본인에게 주어진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것이 공직자의 자세라는 강의를 들으니 공무원의 청렴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이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공직자 행동강령 위반 사례집을 제작하여 실과소 및 읍면동에 배부, 공무원 행동강령을 숙지하여 투명하고 청렴한 공직자로서의 자세를 확립하도록 지시했다.

또한 취약분야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클린명함을 제작, 배부해 민원인 접견시 반드시 청렴 명함을 활용해 클린행정 서비스 제공과 함께 부패 없는 깨끗한 공직사회를 조성하겠다는 의지를 전 직원에게 전달하였으며, 특히 금년 하반기에 셀프 체크러닝 시스템 운영으로 청렴실천을 체질화하여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공직자상 확립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