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에서 펼쳐지는 철쭉 대향연
상태바
군포에서 펼쳐지는 철쭉 대향연
  • 공무원타임즈
  • 승인 2011.03.31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5일까지 ‘2011 군포시 철쭉대축제’개최

군포시는 ‘2011 군포시 철쭉대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3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군포시축제추진위원회’를 갖고 축제추진계획을 심의 의결했다.

‘2011 군포시 철쭉대축제’는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15일까지 총16일간 철쭉동산과 양지공원, 시청 야외무대 등 군포 전역에서 최고의 문화예술무대를 연출할 계획이다.

<‘책, 즐거운 꿈’ 철쭉동산에 ‘책꽃’이 피었습니다>를 주제로 막이 오르는 이번 축제는 ‘철쭉’과 ‘책’을 통해 다양한 연령과 계층이 만날 수 있는 공감형 축제, 일반시민과 문화예술인, 동아리, 사회단체가 네트워크를 구성해 함께 만드는 소통형 축제, 시민의 참여와 제안으로 만들어가는 참여형 축제가 될 전망이다.

축제는 4월 30일 시청을 출발해 도장중학교 특설무대까지 1.4km 구간에서 펼쳐지는 축제퍼레이드와 개막 슈퍼콘서트를 시작으로 매일밤 철쭉동산에서 ‘철쭉꽃 속에 음악 속에’와 시청 야외무대에서는 ‘철쭉&책 영화제’가 펼쳐진다.

또한 중심상가에서는 아트플래그전과 마당놀이 뺑파전, 야외 상시음악회 등이 열리며 양지공원에서는 향토음식과 먹거리농특산물 직거래장터와 시정 홍보코너 등이 운영된다. 이밖에도 시민참여무대, With Book 북새통, 사랑의 편지쓰기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문화예술행사가 이어질 계획이다.

시는 15일간의 철쭉대축제가 안전하게 끝날 수 있도록 앞으로 자원봉사단 운영과 청소대책, 교통대책, 긴급의료대책 등을 반영한 ‘종합안전관리대책’을 수립함은 물론 보다 많은 시민의 참여를 위해 온?오프라인을 통해 적극 홍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이번 축제는 모든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가 될 것이다”며 “우리지역을 사랑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위원분들이 성공적인 행사진행을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