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열려 있는 한방 기공체조 교실 운영
상태바
과천시, 열려 있는 한방 기공체조 교실 운영
  • 문성영 기자
  • 승인 2011.03.2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보건소는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매주 화, 목요일 오후 7시 중앙공원 내 야외공연장에서 기공체조와 경락도인태극권으로 심신을 단련하는 ‘한방기공체조교실’을 운영한다.

기공체조는 조식(호흡운동)으로 아랫배에까지 의식을 전달시켜 전신의 기(氣)순행을 원활하게 하고 조신(도인체조운동)의 신체운동으로 근육과 뼈를 활성화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보건소 한방진료실의 한 관계자는 “기공체조는 인체의 12경락인 수(手)경과 족(足)경을 운행시키고 도인법을 이용하여 기혈의 흐름을 활발하게 해 줌으로써 혈압정상, 수족냉증치료, 원만한 대인관계 형성, 자세 교정, 몸의 균형 등 다양한 치료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경락도인태극권은 정통 진가?양가 태극권과 무당 태극권에 한의학의 경락?경혈의 특성을 적용시켜 국내에서 창안한 것으로, 느껴지는 기가 탁월하고 중국 국제태극권년회에서 정식으로 인정한 태극권이다.

한방기공체조에 관심 있는 과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1, 2기로 나눠 1기(4월~6월 운영) 회원은 오는 31일까지, 2기(7월~9월 운영) 회원은 6월 15일부터 30일까지 각각 현장(중앙공원 야외무대) 또는 전화(2150-3867)로 접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