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청년들, '비추다ON'에 지원하세요!
상태바
경남 청년들, '비추다ON'에 지원하세요!
  • 임형규 기자
  • 승인 2020.09.15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문화활동 영상화 지원 통해 코로나시대 문화적 갈증 해소
경상남도 청년센터 청년문화성장 지원사업 포스터 [자료제공=경상남도]
경상남도 청년센터 청년문화성장 지원사업 포스터 [자료제공=경상남도]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청년 문화성장 지원사업 ‘비추다on-청년문화와 성장’에 참가할 청년 2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비추다on-청년문화와 성장’ 사업은 청년들이 어려운 사회여건 속에서도 문화 활동을 지속해 나가며 지역문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성장의 발판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활동이 일상화되고 문화 활동 또한 중단·제한되고 있는 가운데 청년들에게는 신선한 아이디어 실현 기회를 제공하고 온라인 문화를 향유하는 사람들에게는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며 지역인재 발굴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은 문화예술 소재를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콘텐츠 제작지원을 내용으로 하며 ▲오디오·영상·어플리케이션·게임 등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해 ▲문학·전시·공연 등 전 문화예술 혹은 웹툰·다큐멘터리·가상체험·교육 등의 분야에서 ▲작품발표, 실험연구, 그 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업은 도내 만19~34세 청년 최소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문화예술단체 및 프로젝트 팀(신청청년비율 90%이상)을 대상으로 2팀을 모집하며, 사업의 계획 및 규모에 따라 최대 1,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9월 20일(일) 18시까지 모집하며, 신청은 경남도 청년센터 홈페이지(http:// youthonna.com)의 ‘청년소식>공지사항’ 게시판의 모집 공고문을 참조해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hyeonji@gni.re.kr), 우편 또는 방문(경남청년센터 302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는 서류와 발표 심사를 통해 9월 말에 선정할 계획이며, 최종 선정된 팀은 12월까지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된다. 또한 12월 중 성과 공유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김현미 도 청년정책추진단장은 “이번 청년 문화성장 지원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코로나 블루(코로나19로 인한 무기력증과 스트레스)를 겪고 있을 도민과 청년들에게 문화적 갈증을 해소해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 청년센터(☎055-603-185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