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에 담아낸 백제금동대향로의 향기
상태바
커피에 담아낸 백제금동대향로의 향기
  • 이선주 기자
  • 승인 2015.04.2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동서식품과「한 문화재 한 지킴이」협약 체결

▲ 문화재청(청장 나선화)과 동서식품(대표이사 이광복) 협약체결(사진=문화재청 제공)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동서식품(대표이사 이광복)과 함께 23일 오전 10시 30분 국립고궁박물관에서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민간부문의 자발적인 문화재 보호활동인 ‘한 문화재 한 지킴이’ 운동은 현재 전국적으로 약 8만 명에 이르는 개인․단체 회원이 참여하고 있다. 우리 주변의 문화재를 가꾸고 보살피는 것은 물론, 문화유산의 가치를 널리 확산시키는 홍보․교육 등을 통해 문화재를 지키는 건강한 문화공동체의 형성과 문화적 자긍심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동서식품은 이번 문화재지킴이 협약을 계기로 국민들이 문화재를 보다 가깝고 친근하게 접하고 문화재의 소중함을 되새겨 볼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해 나가게 되며, 총 4억2천만 원의 후원금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동서식품의 대표 상품인 커피믹스의 포장상자에 ‘백제금동대향로’ (국보 제287호) 등 우리 고유의 전통 문화유산을 디자인한 제품이 새롭게 선보이게 되며, 문화재를 소개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등 모바일 콘텐츠와 연계하여 보다 많은 국민에게 문화유산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 궁궐을 활용한 고품격 문화유산 축제인 ‘궁중문화축전’의 홍보‧후원을 비롯하여 ▲ EBS 교육방송의 문화유산 방송콘텐츠 개발 후원 ▲ 청소년 대상 문화유산 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 ▲ 문화유산 인문학 강좌 개최 ▲ 문화유산 홍보 기념메달 제작‧배포 등의 활동도 펼치게 된다. 아울러 동서식품 임직원들은 정기적으로 문화유산 보호를 위한 자원봉사에도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문화재청과 동서식품의 이번 협약은 문화유산의 가치와 문화마케팅을 접목하여 차별성 있는 기업 사회공헌 사례를 만들어 가는 한편, 유기적인 민관협력을 통해 문화유산 홍보를 강화하고 문화 향유권이 확대되는 효과도 함께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