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7곳 지역상권 특화에 3,616억원 투입
상태바
성남시 7곳 지역상권 특화에 3,616억원 투입
  • 공무원타임즈
  • 승인 2015.04.20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남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0년까지 모두 3,616억원 투입(사진=성남시 제공)
성남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2020년까지 모두 3,616억원(국·도비 135억원 포함)을 투입해 7곳 주요 상권을 특화한다고 밝혔다.

특화하는 상권은 수정·성호중앙·단대·대원·은행·복정·서현수내 지구이다.

이 가운데 수정지구(태평역~숯골사거리)는 지역 밀착형 생활 상권으로 육성한다. 이를 위해 수진동 음식문화특화거리, 태평동 전통시장 저잣거리, 신흥동 지역문화·풍경거리, 숯골문화상징거리 등 골목상권 특화거리를 오는 10월까지 조성한다. 또, 수진동에는 북카페, 복합문화센터, 공영주차장(603대)을 갖춘 수정커뮤니티센터를 건립하려고 설계 용역을 진행 중이다. 이 지구의 중앙시장은 2018년 5월 공영주차장(440대)과 결합한 중앙공설시장으로 건립한다. 앞서 현대시장은 비 가림 시설을 설치(2014.1)하고, 시설을 개선해 쾌적한 쇼핑 환경으로 탈바꿈했다.

성호중앙지구(성호시장~중앙지하상가)는 라이프 향유형 감성 상권으로 만든다. 이를 위해 올해 말까지 산성대로 보행로를 확장해 인디밴드 공연 등 문화·예술 콘텐츠로 채운 청소년 문화공간을 조성한다. 성호시장은 공영·부설주차장(225대)을 갖춘 공설시장으로 건축 설계 공모가 다음달 시작된다.

단대지구(단대오거리~신구대)는 고객이 머무는 회유형 상권으로 가꾼다. 그 일환으로 오는 6월 광명로 노후보도 교체공사가 시작되고, 단대전통시장에는 ICT와 결합한 상인방송국이 개국한다.

대원지구(상대원시장~금상희망로)는 이웃사촌 친밀 상권으로 조성한다. 이곳의 상대원시장은 현재 비 가림 시설 설계 용역이 진행 중이다. 하대원시장은 물류도로 개설공사가 다음 주부터 시작되고, 올해 11월말 물류기능을 갖춘 공설시장 건물이 신축된다.

은행지구(남한산성입구역~산성공원)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남한산성과 연계해 문화관광형 상권으로 조성한다. 이를 위해 남한산성시장을 특성화 시장으로 국비(3억원)지원 사업에 공모해 지난 1일 선정됐다. 산성대로는 보행로를 확장해 남한산성입구역부터 산성공원까지 걷고 싶은 거리로 조성한다.

이외에도 복정지구(가천대~동서울대)는 지역상권·대학 공동체 상권으로, 분당 서현수내지구(서현·수내동 아파트단지 내 상가)는 신도시권 전통시장으로 각각 특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