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진 지사, 도정 현안 다양한 활동 전개
상태바
송하진 지사, 도정 현안 다양한 활동 전개
  • 공무원타임즈
  • 승인 2015.04.0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하진 지사는 6일 정치권과 국회, 서울시교육청, 정부 세종청사 등을 누비면서 총리실 산하 새만금 관련 컨드롤타워 조직 신설, 수도권규제완 화 대응,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유치전, 전북관광 홍보 및 수학여행단 유 인,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 확대 세일즈 활동 등을 전방위로 전개했다.

송지사의 이날 행보는 전북도정 주요현안 해결의 이정표로 주목됐다. 또한, 도지사는 이날 이완구 국무총리와 첫 면담을 갖고, 새만금사업 추진 지원 및 이견 조정, 협력도출 등을 위한 조직을 국무총리 소속으로 설치해 줄 것을 강력 건의하였다.

송지사는 국무총리와의 면담에서 최근 들어 정부에서 발표한 새만금 의 글로벌 경제협력특구, 규제특례지역 조성 등의 정책들을 설명하며, 대한 민국 발전을 위해서는 대중국 전초기지의 최적지인 새만금을 세계 유명 경제특구보다도 한 단계 앞선 제도와 이점을 도입하여 적기에 개발하여 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러한 파격적인 규제완화와 속도감 있는 개발을 위해서는 정부의 새만금에 사업에 대한 강력한 의지와 추진체계가 꼭 필요하므로, 새만금 사업에 대한 정책 지원 및 부처간 조정, 그리고「새만금위원회」의 활성화를 이끌 수 있도록 국무총리 산하에「새만금사업 조정․지원을 위한 조적」설치를 건의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