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규제완화 강력대응 위해 비수도권 힘 모은다!
상태바
수도권 규제완화 강력대응 위해 비수도권 힘 모은다!
  • 공무원타임즈
  • 승인 2015.04.0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수도권 14개 시도지사와 지역 대표 국회의원으로 구성된 지역균형발전 협의체(공동회장 : 최문순 강원도지사, 주호영 대구 수성구 을 국회의원)는 4월 6일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정부의 수도권 규제완화 정책에 대한 공동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제8차 지역균형발전협의체 정기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기회를 통해 정부의 수도권 규제완화 움직임에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비수도권 시도지사와 국회의원이 서로 머리를 맞대고 구체적인 대응계획을 논의하며,  수도권 규제완화 정책이 비수도권 지역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대응논리를 마련하기 위한 ‘공동 연구과제’ 추진, 수도권 규제완화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토론회’ 운영, 수도권 규제완화 반대 ‘릴레이 성명서’ 발표 등 협의체 차원의 주요 사업들을 더욱 구체화 할 계획이다.

특히, 정부의 수도권 규제완화의 즉각적인 중단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와 진정한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획기적인 지역발전 대책을 촉구하기 위해 시도지사와 국회의원의 서명을 시작으로‘수도권 규제완화 반대·지역균형발전 촉구 천만인 서명운동’에 돌입한다.

지역균형발전협의체 공동회장인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정부의 규제완화 정책에 대한 실효성 있는 대응전략을 추진하면서 수도권과 지역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국가균형발전 정책이 마련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4. 6(월) ~ 4. 8(수)까지 국회광장에서는 광역·기초자치단체 등이 참여하여 정책우수사례를 홍보하는 제1회 정책엑스포가 개최된다.

강원도는 동계올림픽, 복지정책(대학생 등록금 지원, 청·장년 일자리 보조금, 어르신 일자리 확대, 친환경 무상급식 확대), 북방·대륙경제 선도, 교육여행, 양양국제공항, 레고랜드 코리아를 주제로 정책 홍보관을 설치·운영할 계획이며,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20여종도 함께 전시·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최문순 도지사는 4. 6(월) 오후 3시에 개최되는 정책우수사례 발표회에 참석하여 위 정책홍보관의 내용을 중심으로 기초자치단체장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기조연설을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