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서울대와 옛 농대 기숙사, 따복기숙사 활용 합의
상태바
경기도, 서울대와 옛 농대 기숙사, 따복기숙사 활용 합의
  • 공무원타임즈
  • 승인 2015.04.0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 구 수원캠퍼스에 따복기숙사 건립, 문화․예술 공간 조성

경기도와 서울대학교가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에 있는 옛 서울농대 기숙사인 상록사를 따복기숙사로 활용하는 방안에 합의한다.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성낙인 서울대총장은 6일 정오 서울대학교 총장 공관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경기도-서울대 공동발전을 위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상록사는 지난 1984년 지어진 8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2인 1실 형태의 기숙사다. 도와 서울대는 공동협의체를 구성하고, 상록사를 도내 대학생들에게 기숙사로 제공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경기도는 기숙사 건립에 들어가는 예산절감과 기간 단축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 도는 상록사를 리모델링해 기숙사를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도내 대학생에게 저렴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상록사 활용과 함께 도와 서울대는 수원캠퍼스에 문화·예술 공간과 억새공원, 달 숲길 등을 조성해 도민에게 돌려주는 방안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도와 서울대는 ▲ 제2 판교 테크노밸리 내 오픈랩연구소 운영, 기업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개발, ▲ 시흥 배곧신도시 교육국제화특구 지정 및 국제기구 유치를 위한 공동 노력, ▲ 서울대 시흥캠퍼스 연구사업화 단지 조성 등을 위한 창조경제혁신센터 및 해외기업 유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도와 서울대는 현재 추진 중인 제2판교테크노밸리에 오픈랩 연구소 시스템을 마련하고 기업에게 장비와 공간을 개방하기로 했다. 기술개발지원과 공동연구가 가능한 오픈랩연구소는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도 추진하는 산.학.연 협력형태의 융합형 창조 지식 기반 클러스터로 육성될 계획이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이번 협약으로 기숙사를 얻지 못해 불편을 겪는 도내 대학생들이 혜택을 받게 됐다.”라며 “경기도와 서울대가 공동 발전하도록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남 지사는 또 “빅데이터와 사물인터넷이 접목된 첨단 미래도시로 만들어질 제 2판교가 우수한 인재와 연구기반을 갖춘 서울대와의 협력을 통해 세계적인 첨단 클러스터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성낙인 서울대 총장도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대학교는 지역 사회의 균형 발전을 위한 서울대학교의 사회적 책무를 수행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서울대학교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 진중한 의식을 가지고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융합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여 지역사회 및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