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정보, 맞춤형으로 알려 드립니다!
상태바
농업기술·정보, 맞춤형으로 알려 드립니다!
  • 공무원타임즈
  • 승인 2015.03.14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과 문답식 컨설팅으로 현장문제 바로 해결

연천군은 국립식량과학원과 합동으로 농업기술센터에서 12일 농업인에게 필요한 기술과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2015년 식량작물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

농가 5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컨설팅에서 특히 벼 분야는 공통적인 관심사항을 전문가 상담으로 이루어지는 개별 컨설팅과 현장방문요청 농가에 대한 현장 진단.처방이 이뤄지는 현장컨설팅으로 나눠 진행됐다. 이번 컨설팅은 쌀 관세화, FTA 등 공통현안 사항을 중심으로 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벼 분야별 맞춤형 컨설팅에 하이아미벼 품종, 재배관리, 병해충, 기계화, 수확 후 관리, 경영·마케팅에서는 참여 농업인들의 관심이 제일 높은 가공 분야에 대하여 토론과 전문 상담사와의 1:1 상담으로 진행됐다.

영농현장컨설팅에 참여한 전재규(58, 전곡) 씨는 “농업전문가 5명이 한 팀을 이뤄 쌀 도정현장을 방문해 벼재배 문제점을 진단하고 영농 재배기술, 가공유통을 자세히 지도해 줘서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영농컨설팅 단장으로 참여하는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기술지원과 황규석 과장은 “앞으로도 식량원에서 개발한 기술을 빠르게 보급함으로써 시험연구와 재배농가와의 생산성 격차를 해소하고 농가소득을 높일 수 있는 현장중심의 연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