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진흥원, '고객만족서비스 최우수기업' 추천받아
상태바
서비스진흥원, '고객만족서비스 최우수기업' 추천받아
  • 임종성 기자
  • 승인 2013.12.05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0일까지...최고 전문가 '서비스장인' 후보도 추천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사장 김영배)이 '2013년 대한민국 고객만족서비스 최우수기업' 수상 후보와 산업분야별 최고 전문가를 뽑는 '서비스장인' 수상 후보를 내달 10일까지 추천받는다.

서비스진흥원은 국내 서비스 산업을 발전시키고 건실한 프랜차이즈 사업모델을 육성 발굴하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서비스 업계의 대고객 만족도와 창의적 발상, 주목받는 첨단 신상품, 사회공헌, 서비스 발전 등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업과 전문가를 추천받아 분야별 최우수 기업과 서비스장인을 매년 시상하고 있다.

올해로 4회째 맞는 '대한민국 고객만족서비스 최우수 기업상'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토대로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발굴한 기업, 건실한 프랜차이즈 신사업을 통해 서비스 산업계에 새로운 성장동력과 일자리 창출 기회를 제공한 기업, 수준높은 유무형 서비스로 사랑받고 있는 서비스-용역기업 등을 집중 발굴해 사회 각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또 사회 각 분야에서 자신의 직업에 최선을 다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최고급 서비스를 제공해 온 최고의 전문가를 집중 발굴하고, 자신의 직업에 자부심과 비전을 가진 젊은 프로를 육성하기 위해 각 분야별 '대한민국 서비스 장인'도 선발해 시상한다.

'고객만족서비스 최우수기업상'과 '서비스장인상' 수상 대상은 의료, 교육, 문화, 예술, 이미용, 관광, 요리, 숙박, 건축, IT, 홍보, 스포츠, 컨설팅, 용역, 프랜차이즈 등 국내 서비스산업계에서 3년 이상 종사한 기업과 개인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나단체면 누구나 추천할 수 있다.

추천 희망자는 서비스진흥원 홈페이지(www.ksq.or.kr) 를 방문, 신청서식을 다운로드받아 서비스 개선사례와 주요 업적 등 추천 이유를 기록해 12월 10일(화)까지 사무국 이메일(kat5875@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전화 문의는 02-525-5875.

서비스진흥원은 12월 11일부터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분야별 수상자를 선정한 후, 27일(금) 오후2시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회의실에서 정관계 관계자, 서비스산업계와 프랜차이즈산업계 중견기업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을 성대하게 개최할 예정이다.

영예의 '고객만족서비스 최우수 기업상'과 '서비스 장인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패가 수여되며, 해당 사업장에 서비스진흥원이 공식인증한 최우수기업 및 서비스장인마크를 부착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된다. 이밖에 사업확대를 위한 홍보와 판로개척, 컨설팅 등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김영배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이사장은 "지난 4년간 사회 각 분야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건실한 기업체와 장인을 발굴해 시상한 결과, 국내 서비스 산업계의 대국민 서비스 질과 고객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면서 "숨어있는 진주같은 서비스 벤처기업과 최고의 전문가들이 제가치를 인정받고 국내는 물론 해외에까지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주변의 유망한 기업과 장인들을 적극 추천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은 지난 2008년 건전한 서비스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공공정책 개발, 브랜드 컨설팅, 서비스산업 직무표준개발, 사회공헌활동, 서비스우수기업 인증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서비스 산업계를 대상으로 지속가능경영대상,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서비스장인대상 등을 제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