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공무원 “한국 건설 정책 배우러왔어요!”
상태바
베트남 공무원 “한국 건설 정책 배우러왔어요!”
  • 공무원타임즈
  • 승인 2013.11.17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부 공무원 국내 연수…우리 건설업체 베트남 진출 확대 기대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 소속 공무원 교육기관 국토교통인재개발원(원장 김기석)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에 걸쳐 베트남 건설부 중견 공무원 10명을 대상으로 국내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한국의 선진화된 건설 분야 정책과 기술을 배우고 싶다는 베트남건설도시간부교육원의 요청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알차고 내실 있는 교육을 위하여 국토교통부 관련 정책 담당관은 물론, 국토개발 전문가인 국토연구원 본부장을 강사로 활용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의 정책과 기능?역할을 소개하고 한국의 인프라 개발과 경제발전, 한국의 건설산업 육성?지원 정책 그리고 한국의 건설 기술경쟁력 제고 정책 등에 대한 강의와 함께 인천국제공항과 동홍천~양양 간 고속도로 건설현장을 직접 보고 체험하는 현장교육을 병행한다.

그간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은 베트남건설도시간부교육원과 ‘07년도부터 교류협력협의서(MOU)를 체결하고 금년 6월까지 6차에 걸친 협력회의 개최와 2차례의 국내 연수를 실시하는 등 활발히 교류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하여 최근 급속한 경제성장을 이루고 있는 베트남 건설부 중견 공무원들에게 우리나라의 선진 건설정책과 제도를 전수함으로써, 우리나라 건설업체들의 베트남 진출이 보다 확대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