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 고위 공무원 사칭해 13여억 원 가로챈 일당 검거
상태바
전직 고위 공무원 사칭해 13여억 원 가로챈 일당 검거
  • 이선주 기자
  • 승인 2013.11.14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직 고위 공무원이었다고 투자자들을 속여 투자금을 받아 챙긴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자신이 전직 재정경제부 고위 공무원 출신이라고 속여 최모(76)씨 등 102명으로부터 13억5,000여만 원을 편취한 혐의(사기 및 유사수신행위의규제에관한법률위반)로 정모(60)씨 등 3명을 구속했다고 14일 밝혔다.

경찰은 또 정씨 등과 함께 범행을 공모하여 사업설명회를 열고 다단계 방식으로 투자자를 모집한 유모(55)씨 등 11명을 불구속 입건하고 우모(60)씨 등 3명을 기소중지했다.

경찰에 따르면 정씨 등은 지난 3월7일부터 6월27일까지 서울 강남구 대치동 일대에 사무실을 차려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여기에 참여한 최씨 등을 상대로 동 업체 회장이 전직 재정경제부 고위 공무원 출신이라고 속여 투자금 13억5,000여만 원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 결과 정씨 등은 피해자들을 상대로 업체 회장이 고위 공무원 출신이라 재정경제부, 금융감독원 등에서 관리하는 부실채권 및 고급 물건인 호텔, 석산 등 물건을 쉽게 매입할 수 있다고 속여 투자금을 모은 것으로 드러났다.

정씨 등은 전직 재정경제부 고위 공무원이 부동산 투자 사업을 빙자한 유사 수신업체를 운영하고 있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수사에 착수한 경찰에게 덜미가 잡혔다.

경찰 관계자는 "최근 경기 침체로 인해 투자처를 찾는 노인 등을 범행 대상으로 하는 유사 수신업체가 증하하는 추세"라며 "원금 보장은 물론 단기간 고수익을 보장한다고 현혹하는 업체들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