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예비사회적기업 57개 신규 지정
상태바
경기도, 예비사회적기업 57개 신규 지정
  • 공무원타임즈
  • 승인 2013.11.1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 하이에프씨, 파주 출판도시 활판공방 등 57개 기업이 경기도 지정 예비사회적기업에 새로 선정됐다.

도는 81개 신규 신청 기업과 77개 재지정 기업에 대한 심사를 마치고 신규 57개 기업, 재지정 72개 기업 등 총 129개 기업을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로써 경기도 사회적기업은 예비사회적기업 254개와 인증 사회적기업 145개 등 총 399개가 됐다.

선정된 주요 예비사회적기업은 △파주 출판도시 내 전통활판 책 제작 및 체험교육을 실시하는 「활판공방(주)」, △개성공단 내 폐자원 재활용 사업을 통해 북한 이탈주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파주 송학자원」, △아파트 주민에게 저렴한 부품 제공 및 수리를 통해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안산 아파트함께터지원센터」, △불용 컴퓨터 재활용 및 취약계층 PC 교육을 통해 정보화 지원, 일자리를 제공하는 「김포 뿌리깊은 나무」, △다문화가족, 유소년에게 스포츠 활동을 제공하는 프로축구구단 「고양 하이에프씨」등이 있다.

예비사회적기업은 일자리창출사업, 사업개발비지원사업 등 재정지원과 노무관리, 경영개선, 마케팅 등의 컨설팅과 공공기관 우선구매 지원 등 각종 지원을 받는다.

이부영 도 경제정책과장은 “기업 경쟁력, 지속가능성,사회적기업가 사회적 미션 수행의지, 지역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예비사회적기업 발굴에 중점을 두고 심의했다”며 “예비사회적 기업이 인증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도는 이번 선정과정에서 전국 최초로 신청부터 심사 진행까지 온라인 시스템을 도입해 신청기업과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도는 신규 예비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14일(목) 도 여성비전센터에서 정부와 지자체의 각종 지원시책과 사회적기업가 윤리와 책임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