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최대 10배 빠른 기가인터넷 개통
상태바
세종시, 최대 10배 빠른 기가인터넷 개통
  • 공무원타임즈
  • 승인 2012.12.0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정보화진흥원, 티브로드는 3일 오전 11시 세종특별자치시 첫마을 아파트에서 기기인터넷 상용서비스 개통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올해 방통위 기가인터넷 시범사업에 처음 참여한 티브로드가 세종시에서 첫 상용서비스를 개시함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 유한식 세종시장은 “세종시 발전에 기가인터넷 상용서비스가 초석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행사와 함께 마련된 시연회에서는 무안경 3D 디지털사이니지, 초고화질 TV, 스마트 러닝 서비스 등 기가인터넷 기반 다양한 응용서비스도 선보여 세종시민들의 기가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그동안 방통위는 한국정보화진흥원을 전담기관으로 지정, 2009년부터 각 가정에 기가인터넷을 보급하기 위한 시범사업을 추진해 왔다.

지난해 CJ헬로비전에 이어 올해 티브로드가 상용서비스를 개시함에 따라 기가인터넷 서비스 확산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방통위는 기대하고 있다.

박재문 방통위 네트워크정책국장은 “스마트 시대를 맞이해 네트워크 인프라의 중요성과 역할이 증대되고 있는 만큼 기가인터넷 확산을 통해 IT 강국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방통위는 기가인터넷 시범사업을 통해 인터넷서비스 사업자들의 상용화와 서비스 확산을 적극 유도하여 2017년까지 전국에 걸쳐 기가인터넷 인프라가 구축되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