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의 文 지원’ 미풍일까? 폭풍일까?
상태바
‘安의 文 지원’ 미풍일까? 폭풍일까?
  • 이선주 기자
  • 승인 2012.12.0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에 대한 안철수 전 무소속 후보의 3일 발언이 현재의 대선 판도에 어떤 반적으로 작용할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안 전 후보의 발언이 선거법을 고려한 문 후보 지지 선언이라는 점에서 문 후보의 지지율이 반등하는 계기가 될 것이란 분석부터 박 후보와의 지지율 격차를 좁히기 어려울 것이란 진단까지 엇갈린다. 문 후보 측은 안 전 후보의 지지 의사를 확인하고 부동층 흡수에 나서고 있으며 박 후보 측은 “안 전 후보가 새 정치에 정진할 것”이라며 틈새 벌리기를 시도했다.

각종 여론조사에 따르면 최근 지지율은 박 후보가 오차 범위 안팎에서 문 후보를 앞선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시간이 갈수록 격차가 벌어지고 있다. 그러나 안 전 후보가 문 후보를 지지하는 행보를 보이면 예측 불허의 승부가 전개될 것이라는 얘기도 나온다.

SBS와 여론조사기관 TNS가 지난달 30일부터 이틀간 전국 유권자 1500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한 결과 박 후보가 46.0%로 문 후보(37.8%)를 오차 범위를 넘어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한겨레가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와 유권자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는 박 후보가 44.9%, 문 후보는 40.9%로 오차범위 내 박빙의 승부를 벌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