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견없는 마음, 차별없는 세상
상태바
편견없는 마음, 차별없는 세상
  • 임종성 기자
  • 승인 2011.04.07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의왕시가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주관으로 20일(수) 10:30~ 14:00 의왕시 국민체육센터 체육관에서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는 제3회 의왕시 장애극복상 표창으로 장한장애인 부문과 재활도우미 부문 각 1명씩 시상이 이루어진다.

또한 식전행사로 계획된 장애인 스포츠단 발대식은 의왕시 장애인 생활체육과 여가문화에 대한 인프라 구축을 통한 지역사회 관심을 확대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통합 기반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하게 된다.
또한 이날 스포츠단 발대식을 통해 전문 선수 발굴 및 육성을 지원함으로 이들이 의왕시 구성원으로 자긍심을 갖고 활동하길 기대하며, 더불어 의왕시 장애인 체육 활성화에 큰 발판이 될 것이라고 보여진다.

기념식에 이어 유명 공연팀과 지역 예술인을 초빙하여 흥겨운 공연을 관람하고 연회로 이어진 화합의 장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가 장애에 대한 편견 없는 마음과 차별 없는 의왕시를 만들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의지를 확인하고 결의하는 시간이 되고 장애인들이 지역공동체의 일원으로 자긍심을 갖는 뜻 깊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