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청소년문화의집, 아띠 청소년자원봉사단 모집
상태바
양주청소년문화의집, 아띠 청소년자원봉사단 모집
  • 이경원 기자
  • 승인 2011.03.30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봉준)에서는 양주청소년문화의집 ‘아띠’청소년자원봉사단에서 사랑 나눔의 실천하는 사랑전파자를 오는 4월 1일까지 2기를 선발할 계획이다.

제1기는 2010년 7월에 결성되었으며 보육원, 노인복지요양원, 지역아동센터 등을 방문하여 공부방학습지도, 주방봉사, 식사돕기, 목욕돕기, 주변청소 등 소리없이 조용히 아름다운 선행을 베풀고 있다.

이번 모집은 창의적 체험활동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에게 프로젝트수업방식을 채택하여 모집선발과정에서 활동처 선정, 계획봉사활동, 팀별 평가환류 과정 등을 청소년들 스스로 적극적인 참여하고 자원봉사 멘토와 청소년지도사의 도움으로 좀 더 많은 성취감과 사회 속 나눔 참여의 기회를 부여한다는 방침이다.

1기에 참여하였던 이채현양(덕정고 3)은 “그동안 아이들의 영어교과서 본문 공부를 도와주고, 해석도 해주고 아이들을 격려해주면서 학습지도봉사를 해왔었는데 공부방 남자아이로 부터 화이트데이 사탕를 뜻밖에 선물로 받았을 때 무척 감동 하였었는데 이제 1기 끝났네요”라며 아쉬움을 전했다.

앞으로 양주시시설관리공단에서는 양주청소년문화의집을 통하여 자기주도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개발에 힘쓰고 많은 청소년의 봉사활동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