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청, 고려대 크림슨창업지원단, 이지태스크와 함께하는 IR멘토링 진행
상태바
성북구청, 고려대 크림슨창업지원단, 이지태스크와 함께하는 IR멘토링 진행
  • 임형규 기자
  • 승인 2021.07.27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R멘토링 프로그램 참가자모집 [자료제공=이지태스크]
IR멘토링 프로그램 참가자모집 [자료제공=이지태스크]

고려대학교 크림슨창업지원단(정석 단장)은 성북구청과 함께 성북구 관내 기업의 창업성장을 돕기 위한 IR멘토링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IR멘토링 프로그램은 창업자의 성장을 돕는 원스톱창업 상담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정부지자체, 공공기관, 민간투자자 및 기관들로부터 투자유치를 받기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고려대학교 크림슨창업지원단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유니콘 기업 배출을 목표로 대학 내 창업환경조성, 기술창업 기업 발굴 및 육성, 투자역량강화, 지역 및 글로벌 네트워크 확산에 힘쓰고 있으며,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으로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프로그램 운영사인 이지태스크는 중앙대 창업학 박사 출신이자 투자자로 활동하고 있는 전혜진 대표가 운영하는 회사로, 스타트업지원기관, 스타트업 대표 및 임직원의 업무효율화를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 선순환을 이끄는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을 모토로 하고 있다.

또한, 이지태스크는 스타트업의 일손부족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비대면∙시간제 근로자를 실시간으로 매칭해주고 있어 고용에 대한 고정비 부담을 덜어주고 일의 쏠림현상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한다.

이 프로그램에 멘토단으로는 골드아크(김민정대표), 더이노베이터스(최광선대표), 벤처포트(박완성 대표), 오퍼스이앤씨 (이승현대표), 테라벤처스(강한혁대표)등 다수의 투자자가 참여한다. 
 
고려대학교 크림슨창업지원단 박재홍 교수는 "투자자 중심의 멘토단으로 운영되는 이번 IR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성북구 내 창업기업의 투자자들의 관심을 유도함으로서, 스타트업 자본안전성 뿐만아니라 네트워크 확대, 인력 안정 등 창업자의 역량향상의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고려대크림슨창업지원단 홈페이지(https://piportal.korea.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