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2020년도 안전문화 우수사례 공모
상태바
행정안전부, 2020년도 안전문화 우수사례 공모
  • 공무원타임즈
  • 승인 2020.07.04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 공공기관, 비영리단체, 기업 등 5개 부문 선정ㆍ시상
2020 안전문화 우수사례 공모전 포스터 [자료제공=행정안전부]
2020 안전문화 우수사례 공모전 포스터 [자료제공=행정안전부]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국민 안전의식 제고 및 안전문화운동 참여 확산을 위해 7월 31일까지「2020 안전문화 우수사례」공모를 진행한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안전문화 우수사례 공모전」은 우리 사회 각 분야 안전문화 활동을 장려하고, 현장에 적용 가능한 우수사례를 발굴ㆍ확산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공모전의 응모 부문은 광역지자체, 기초지자체, 공공기관, 비영리단체, 민간기업 총 5개 부문이며, 공모주제는 각 부문의 특성에 따라 지자체 및 비영리단체는 지역주민 대상 민‧관 협업 안전의식 제고 활동, 공공기관 및 기업은 안전 관련 사회공헌 활동 사례로 나누어 공모를 진행한다.

각 부문별로 대상(대통령표창), 최우수상(국무총리표창), 우수상(장관표창) 등 총 31점을 선정해 오는 12월 초에 개최되는 ‘2020 안전문화대상’에서 시상하고, 안전문화 우수사례의 지속적 추진을 격려하기 위해 총 37백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고, 안전문화 우수사례 공모서류, 접수 방법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민안전교육포털 누리집(kasem.safekore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근 행정안전부 생활안전정책관은 “안전문화운동은 사회 각 분야의 관심과 참여가 매우 중요한데 시작을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라며, “이번 공모전에 많은 기관‧단체‧기업이 참여해 안전문화운동 실행을 위한 노하우를 함께 공유하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