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020년 수돗물품질보고서 발간
상태바
제주도, 2020년 수돗물품질보고서 발간
  • 임형규 기자
  • 승인 2020.06.10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수장, 마을상수도, 섬지역 공급 수돗물 수질정보 한눈에
공공음수대 수질검사 [자료제공=제주특별자치도]
공공음수대 수질검사 [자료제공=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수도본부(본부장 이양문)가 수돗물 수질정보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2020년 제주특별자치도 수돗물품질보고서’를 9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하는 수돗물품질보고서에는 상수도 급수현황, 정수장과 마을상수도, 섬 지역에 공급되는 수돗물에 대한 수질정보 뿐만 아니라 도민에게 제공하는 무료 수질 검사 서비스 종류와 수돗물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 담겨있다.

이와 함께 보고서에는 먹는 물 수질 기준에 대한 설명과 인체 위해성에 대한 설명도 담겨있다.

또한 수돗물에서 소독약 냄새가 나는 이유와 조치 방법에 대한 정보도 수록함으로써 생활 속에서 수돗물에 대한 정보를 보다 자세히 알 수 있도록 했다.

수돗물 품질 보고서는 수도법 제31조에 따라 수돗물을 마시는 도민에게 수질 정보 공유를 위해 매년 발간해 제공하고 있으며, 자료는 상하수도본부 홈페이지(www.jeju.go.kr/jejuwater)에 게시돼 있으며, 행정시 상하수도과 및 읍․면․동 민원실에서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도록 비치돼 있다.

한편, 현재 제주지역 내 수돗물 수질 검사는 상수원수와 정수*로 구분해 일일, 매주, 매월, 반기 등 검사 주기 및 검사 항목을 달리해 정기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특히 분기별 검사에는 2008년부터 검사항목을 꾸준히 확대하여 검사하고 있으며 지난 2019년에는 법정검사 항목인 61개 항목보다 확대한 140개 항목까지 시행함으로써 보다 더 안전한 수돗물이 생산 공급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양문 상하수도본부장은 “수질검사 장비 확충 및 검사 주기 확대 등을 통해 도민에게 항상 안전하고 깨끗한 수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수질 검사를 통해 철저히 관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