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마트, 시군 온라인쇼핑몰과 디지털 통합마케팅 체제 구축
상태바
강원마트, 시군 온라인쇼핑몰과 디지털 통합마케팅 체제 구축
  • 임형규 기자
  • 승인 2020.01.08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쇼핑몰 통합마케팅 ICT기반 구축 용역사업 완료
강원마트(재단법인강원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화면 [자료제공=강원도청]
강원마트(재단법인강원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화면 [자료제공=강원도청]

강원마트(www.gwmart.kr)가 시군 온라인 쇼핑몰과 디지털 통합마케팅을 위한 기반 구축 사업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소규모 지역 쇼핑몰의 한계를 극복하고, 트렌드 변화, 최저가 경쟁 속에서 도와 시군이 함께 대응·발전하기 위한 기술 전략으로 사업비 1억9천 여 만원이 투입되어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추진하였다.

본 사업은 강원마트와 10개 시군몰의 회원을 통합하고, 한번 로그인으로 모든 쇼핑몰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쇼핑할 수 있도록 하여 매번 로그인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또한, 롯데마트몰과 강원마트간 API를 개발하여 시군의 상품이 강원마트를 통해 롯데마트몰에 판매될 수 있도록 하였고, 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전기저금통 사업과도 연계하여 전기 절약으로 얻은 포인트를 강원마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기업들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을 통해 편리하게 상품 출고관리를 할 수 있도록 관리자용 앱도 개발하였다.

이로써, 강원마트를 허브로 한 강원마트와 시군몰의 디지털  협력 기반이 갖춰짐에 따라, 도와 시군은 더 밀접하게 마케팅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고, 매출 증대도 한 층 더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최정집 도 첨단산업국장은‘온라인 쇼핑몰의 통합마케팅 인프라가 갖춰짐에 따라, 도 시군은 기업의 전자상거래 지원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 더욱 머리를 맞대고 협력해 나갈 것입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