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2020년 스마트 축산사업 예산 250억 확보, 12월 6일까지 신청
상태바
전라북도, 2020년 스마트 축산사업 예산 250억 확보, 12월 6일까지 신청
  • 공무원타임즈
  • 승인 2019.12.0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사가 위치한 시군 축산부서에 신청 가능

전북도는 축사의 사양관리, 환경관리 등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하여 생산비 절감, 축사환경개선을 통한 축산업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2020년 축산분야 정보통신기술(ICT) 융복합 확산사업 예비 신청을 12월 6일까지 축사가 있는 시군의 축산부서에서 받는다고 2일 밝혔다.

사업 신청을 원하는 농가는 시군 축산부서에 신청자격 및 절차 등을 문의하여 기한 내 예비 신청을 하여 주시고 예비 신청이 완료된 이후 사전 현장(신청자 농장) 컨설팅을 마친 후 본 사업대상자를 접수하고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축산 정보통신기술(ICT) 장비 도입으로 자동화 및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질병관리와 사양관리로 생산성 향상, 노동력 절감 및 축산환경개선을 가능하게 하여 축산농가 복지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북도 관계자는 “앞으로 스마트 축산화는 생산성 향상 및 노동력 절감을 통한 경쟁력 강화뿐만 아니라 축산환경개선으로 지역사회와 더불어 상생할 수 있는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축산업을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